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유통기한 지난 생리대 활용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통기한 지난 생리대의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생리대에도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말 그대로 유통이 되는 기한일 뿐이니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기한은 더 긴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생리대의 경우는 아무래도 몸에 바로 밀착되는 제품이기도 하고 민감한 부위에 닿는 것이다 보니 오래 쓰기엔 찝찝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오염이나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육안으로 구별이 될 정도로 색깔 등이 변질되어 있다면 더더욱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더 이상 생리대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남아있는 비싼 생리대를 그냥 버리기에는 아까운데요.

이때, 남은 생리대를 실용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유통기한 지난 생리대 활용법

< 기름을 처리해야 할 때 >

마찬가지로 유통기한 지난 식용유나 오일, 올리고당 등 쉽게 처리하기 까다로운 액체류를 버릴 때 도움이 됩니다.

바로 유통기한 지난 생리대에 흡수를 시켜서 버리는 것인데요.

물이나 음료가 아닌 기름 종류, 올리고당처럼 하수구에 바로 버리는 것을 금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생리대에 흡수를 해서 버린다면 깔끔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집 안 청소할 때 >

집 안 청소를 할 때에도 유용합니다.

먼지가 쌓인 창틀을 닦을 때나 화장실의 물기, 유리창, 거울 등을 닦을 때에 생리대를 활용하면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생리대에 살짝 물기를 묻혀 청소가 필요한 곳을 닦으면 깨끗하게 청소가 됩니다.


이렇게 유통기한이 지난 생리대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되도록이면 유통기한 안에 다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그렇게 하지 못한 경우에는 이러한 활용법들을 참고하여 실용적으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액체류 처리해야 할 때 >

반응형